MIT 미디어랩 목표는 ‘평생 유치원’

MIT 미디어랩 목표는 ‘평생 유치원’

입력 : 2014.04.18 03:01

-이토 소장, 서울서 강연
“유치원 교육이 학교 능가… 한국, 事物인터넷서 경쟁력
그래도 제조업 경력 임원이 관리하면 성공 어려울 것”

이토 조이치 미국 MIT 미디어랩 소장.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평생 유치원’입니다.”

첨단 융합기술 연구의 산실로 불리는 미국 MIT(매사추세츠공과대) 미디어랩의 이토 조이치(伊藤穰一·48·사진) 소장은 자못 진지한 표정으로 말했다. 그는 1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LG CNS 주최로 열린 ‘엔트루 월드 2014’에서 기조연설을 한 뒤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MIT 미디어랩은 컴퓨터·전자·바이오 기술을 디자인·건축·예술과 융합해 미래 기술을 개발한다. 가상현실, 3차원 홀로그램, 표정 짓는 로봇 등이 미디어랩에서 나온 대표적인 첨단 기술이다.

이토 소장은 “교실에서 교사에게 일방적으로 지식을 배우는 것보다 자기들끼리 놀면서 배우는 유치원이 훨씬 학습 효율이 좋다”며 “창의성은 이런 환경에서 탄생한다”고 말했다.




기사를 더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17/2014041703407.html

Related Post

(재)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Project Landscaping System 2차 입찰 ...
views 414
2014.01.15~2014.01.27에 공고한 (재)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Project Landscaping System  구축 건은 입찰자가 없어 아래와 같이 재공고합니다.     -아   &nb...
서울대학교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연구원(출산휴가대체인력) 채용...
views 489
<서울대학교 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연구원(출산휴가대체인력) 채용>       1. 모집부문 : 연구원   2. 자격요건   - Cell culture(Proliferation, migration, apoptosis assay 경험자) ...
동아에스티, 올해부터 신약 봇물
views 378
동아에스티, 올해부터 신약 봇물올해 4개 출시 … 2021년까지 합성·바이오·천연물 등 12개 신약 출시2014년 02월 05일 (수) 22:11:30헬스코리아 송연주 기자  admin@hkn24.com동아에스티가 올해부터 국내 및 해외를 불문하고 다...
0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8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