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성이론 논문의 인용횟수는?

상대성이론 논문의 인용횟수는?

일러스트가 있는 과학에세이 98

일러스트가 있는 과학에세이

인용횟수가 많은 논문을 쓰고 싶다면 실험하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방법을 개발해라. 그러면 우주의 비밀을 발견했을 때보다도 훨씬 더 많이 인용될 것이다.

– 피터 무어, 예일대 화학자.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 논문이나 왓슨과 크릭의 DNA이중나선구조 논문의 인용횟수는 유명세에 비하면 그리 많지 않다. 너무 근본적인 발견이기 때문에 이제는 과학사 논문이 아닌 한 과학자들이 논문 참고문헌에 넣을 생각조차 하지 않기 때문이다.  ⓒ 강석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 논문이나 왓슨과 크릭의 DNA이중나선구조 논문의 인용횟수는 유명세에 비하면 그리 많지 않다. 너무 근본적인 발견이기 때문에 이제는 과학사 논문이 아닌 한 과학자들이 논문 참고문헌에 넣을 생각조차 하지 않기 때문이다. ⓒ 강석기

과학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아인슈타인이 상대성이론을 담은 논문을 썼을 것이고 왓슨과 크릭이 DNA이중나선구조를 제안한 논문을 학술지에 실었을 거라고는 알고 있다. 그리고 이런 유명한 논문들이 후세 연구자들로부터 많이 인용된 논문으로 손가락에 꼽힐 것으로 짐작할 것이다. 과연 그럴까.

기사 더보기

http://goo.gl/1bVaJA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