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으로 암 제거한다

세균으로 암 제거한다

임소형 입력 2017.02.09 04:42

신개념 면역치료 기법 가능성 확인..120년 전 의료기술 재등장

인체에 치명적인 병을 일으키는 세균으로 다양한 암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부작용 심한 항암제를 쓰기보다 몸의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암을 이겨내도록 만드는 최신 면역치료 기술과도 일맥상통해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전남대 의대 연구진은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과 비브리오균을 유전공학 기술로 개량해 암에 걸린 실험용 쥐에 주입한 결과 암 조직이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한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중개의학’ 9일자에 발표했다. 연구를 주도한 민정준 핵의학교실 교수는 “독특한 형태의 신개념 암 면역치료 기법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붉은색 암 조직에 살모넬라균(붉은색 원통 모양)이 모여들어 플라젤린(흰색 작은 원들)을 분비하자 면역세포(연한 노란색)가 암 조직에 달라붙어 공격하고 있는 모습. 위쪽 붉은색 나뭇가지처럼 보이는 것은 암 조직에 연결된 혈관이다. 전남대 의대 제공

원문
http://v.media.daum.net/v/20170209044221173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9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