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만 글로벌? 개량신약 제네릭까지 목표는 선진국 진출”

“신약만 글로벌? 개량신약 제네릭까지 목표는 선진국 진출”
[디멘시아 뉴스=최 봉영]  2017년 8월 29일

[인터뷰] 한용해 대웅제약 연구본부장

 

한용해

 

이지에프외용액. 대웅제약이 16년 전에 개발에 성공한 국산 신약 2호다. 국내 제약사로 두번째로 신약 개발한 성공한 업체라는 얘기다. 그 이후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기는 하지만 신약 개발 시장에서 대웅제약은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던 대웅제약이 달라졌다. 조만간 그 성과가 나올 것 같은 분위기마저 든다. 이같은 분위기를 이끌고 있는 선봉장에는 올해 1월 대웅제약이 새로 영입한 연구본부장 한용해씨가 있다.

그의 이력은 화려하다. 그는 서울대 약대를 나와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연구소와 미국 BMS제약, 국내 바이오벤처 엔지캠생명과학 등에서 신약개발을 진행해왔으며, 현재는 대웅제약 연구소를 이끌고 있다. 글로벌 경험이 많은 그는 “이제는 대웅제약이 성과를 나타낼 때”라고 자평했다.

그가 이같은 자신감을 표출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대웅제약이 보유한 탄탄한 파이프라인 때문이다. 이미 이들 파이프라인은 외부인사들의 평가를 마친 상태라 사업성까지 인정받고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현재 PRS 섬유증 치료제, 자가면역치료제 2개, 비알코올 지방간염 치료제 등 ‘first in class’ 4개와 APA 기전의 항궤양제, 당뇨병치료제(SGLT-2), 비마약성 진통제(신경병증성 통증치료), 항진균제 등 ‘best in class’ 4개 등 총 8개의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 중 PRS 섬유증 치료제나 APA 기전의 항궤양제 등은 외부 평가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원문

https://www.dementianews.co.kr/?p=3830

Related Post

바이오, 시작은‘미미’-’미래는‘창대’...
views 243
바이오, 시작은‘미미’-’미래는‘창대’국내시장 개화단계, ‘램시마’ 2012년 첫 허가 이후 ‘선전중’2015년 03월 02일 (월)강희종 기자  hj50ka@ipharmnews.com 국내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개화가 본격화 하고 있다. 최근 미국發 바이오 훈풍에 힘입...
“오일머니 캐자”…중동 향하는 K바이오...
views 116
(서울경제=이지성기자)  2018-06-28 17:55:30 규제 덜하고 성장성 높아 매력 셀트리온 '램시마' 리비아 등 진출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 선봬 동아에스티도 이란 제약사와 제휴 국내 바이오기업 진출 잇따라 신흥 제약시장의 대표주자로 중동...
대웅제약, 세계 최초 복합신약 ‘올로스타’국내 허가 획득...
views 260
대웅제약, 세계 최초 복합신약 ‘올로스타’국내 허가 획득2014.02.07 09:45 입력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자체 연구개발한 고혈압 복합신약 ‘올로스타(OLOSTAR)’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지난달 29일 획득했다.올해 4월 발매 예정인 ‘...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8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