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개발 신약 전세계 ‘각광’

(의학신문=정우용기자) 승인 2018.07.20 06:00

logos

일본에서 개발된 신약이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다이이찌산쿄는 호평을 받고 있는 항암제의 계획을 앞당겨 2019년 승인을 신청할 계획인 가운데, 쥬가이와 시오노기는 각각 유망한 혈우병과 독감 치료제를 출시했다.

일본에서 지난 5월 쥬가이가 출시한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Hemlibra, emicizumab)는 투여횟수를 기존약보다 크게 줄일 수 있다. 시오노기가 3월 출시한 독감치료제 ‘조플루자'(Xofluza, baloxavir marboxil)는 타미플루 등 기존제품과는 전혀 다른 작용기전으로, 하루 1회 복용으로 치료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들 제품은 오노의 항암제 ‘옵디보’에 이어 대형제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일본의 신약이 각광을 받고 있는 배경에는 각 기업의 강점에 특화한 연구체제가 있다. 쥬가이는 바이오연구에 집중하고 다양한 항체의약품 개발을 추진하는가 하면, 시오노기는 연구영역을 감염증에 특화하고 있다.

단 2016년 세계 처방약 매출액 100대 품목 가운데 미국 48품목에 이어 일본은 13품목으로 세계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스위스가 11품목으로 3위, 영국이 7품목으로 4위를 차지했다.

M&A를 통한 규모늘리기로 신약의 패권을 장악하고 있는 구미 제약사와 달리 일본은 독자적인 기술에 깊이 파고들어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일본의 제약회사 미래는 의료현장을 극적으로 변화하는 획기적인 신약 개발에 달려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원문: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6985

Related Post

(재)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 3단계 2차년도 신규과제 재공모...
views 962
미래창조과학부는 기존 기술의 한계를 돌파하는 세계최고의 원천기술 개발을 목표로 ‘글로벌프런티어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사업의 한 분야인 ‘혁신형 의약바이오컨버젼스’를 (재)의약바이오컨버젼스연구단에서 수행 중에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혁신형 의약바이오컨버젼스...
제약산업 세계화 품질강화에 달려있다...
views 332
제약산업 세계화 품질강화에 달려있다영국 · 미국 등 대규모 실사조직 신설 … 수입약 돋보기 검열2014년 11월 25일 (화) 01:44:38이순호 기자  admin@hkn24.com 최근 선진국들이 의약품 품질관리를 위한 실사 인원 및 조직을 대폭 강화하고 있어 우리...
항암제용 신물질 개발 – KBS1
views 341
항암제용 신물질 개발 - KBS1 News동영상 보기 : http://www.biocon.re.kr/40978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8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