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스타트업 전용 실험실’ 문연다

(플래텀=최홍매기자) POSTED ON 2019/04/12

bio

서울 홍릉 서울바이오허브 내 제약 및 의료기기 분야 기초 연구 실험 및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전용공간이 4월 15일(월) 개관한다. 2017년 10월에 개관한 산업지원동에 이은 2번째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공간이다.

바이오 의료 분야는 특성상 기초연구와 실험이 핵심적이나, 초기 바이오기업들은 비용이 많이 드는 연구시설 구축이 어렵고 고가의 실험장비 구매 여력이 없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에 개관하는 ‘연구실험동’은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 바이오 스타트업들이 안정된 연구실험 환경에서 기술개발에 전념해 역량 있는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연구실험동은 지하 1층 지상5층 3,216㎡ 규모로, 다양한 실험실과 의료기기 시작품제작실 등 제약 및 의료기기 분야 연구실험공간 안에 기업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핵심 연구장비 41종 57점과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입주공간(20개)으로 구성되었다.

연구실험 장비는 바이오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의 수요 파악과 함께 전문가 자문을 거쳐 주요 의약장비(23종 33점), 의료기기 장비(18종 24점) 등 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핵심장비 위주로 구축했다.

3~4층은 입주기업 전용 연구실험 공간으로 조성하고, 1~2층은 개방형 실험공간으로 구성하여 허브 입주기업 외에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후략)

원문: https://platum.kr/archives/119678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