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딜레마’ 염증 억제인자 발견

‘인체의 딜레마’ 염증 억제인자 발견

미국 연구진 “P62 단백질이 염증억제”

염증은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하지만 과도하면 병’이 되는 딜레마의 하나로 꼽힌다.

외부에서 이물질이나 병원체가 침입하면 우리 몸은 이를 제거하기 위해 염증반응을 일으킨다. 그러나 지나친 염증반응은 노화를 촉진하고, 장기를 손상시키거나 때로는 죽음에까지 이르게 하는 등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친다.

이런 염증을 억제하고 손상을 피할 수 있는 ‘분자 브레이크’가 발견돼 의약학 연구에 새로운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샌디에고) 의대 연구진은 p62로 알려진 단백질이 염증 억제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발견해 생명과학 저널 ‘셀’(Cell) 25일자에 발표했다.

더보기

http://www.sciencetimes.co.kr/?news=%EC%9D%B8%EC%B2%B4%EC%9D%98-%EB%94%9C%EB%A0%88%EB%A7%88-%EC%97%BC%EC%A6%9D-%EC%96%B5%EC%A0%9C%EC%9D%B8%EC%9E%90-%EB%B0%9C%EA%B2%AC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