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실험의 윤리적 경계에 대한 중국과 서구 과학자들의 다른 시각

과학 실험의 윤리적 경계에 대한 중국과 서구 과학자들의 다른 시각

2015년 7월 6일  |  By: jasonhbae  |  과학  |  댓글이 없습니다

생물의학 연구를 주도하려는 중국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중국은 매년 수백조 원을 들여 생물의학 실험실을 건립하고 수천 명의 과학자를 길러내며 생물의학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침없는 중국의 행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덩달아 커지고 있습니다. 서구의 윤리적 잣대로는 도저히 하기 힘든 실험들이 중국에서 감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4월 과학계를 놀라게 한 충격적인 보고서가 출간되었습니다. 중산대학(Sun Yat-sen University) 연구팀이 발간한 이 보고서는 인간 배아의 유전자를 조작하는 실험 결과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 실험이 충격적이었던 이유는 서구 과학계에서는 불문율로 여겨지는 인간 배아를 대상으로 한 실험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이었습니다. 실험에는 무려 85개의 인간 배아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사 더보기

http://newspeppermint.com/2015/07/05/a-scientific-ethical-divide-between-china-and-west/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