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테리아가 사람 마음에 영향준다

박테리아가 사람 마음에 영향준다

뇌 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박테리아 연구

지난해 10월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신경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연례회의에서 한 연구보고서가 큰 주목을 받았다. 박테리아에 대한 연구 보고서였다.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박테리아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억력을 회복시킨다는 내용이었다.

최근 이 연구 결과를 입증하려는 임상실험이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박테리아의 효용성이 입증되고 있다. 23일 ‘사이언스 뉴스’는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있는 박테리아가 건강 수호천사로 재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테리아는 몸에 좋은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이 있다. 질병과 관련된 세균으로는 결핵균, 파상풍균, 콜레라균 등이 있다. 이러한 균들은 체내에 감염되면 빠른 속도로 퍼지며, 공기나 물, 음식 등으로 전염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박테리아가 사람 마음 변화시킬 수 있어 

반면 피부, 구강, 대장, 질 등에 존재하는 균들은 인간과 공생하면서 병을 일으키지 않는다. 몸에 좋은 박테리아도 있다. 우유를 발효하는 과정에 사용하는 젖산 박테리아(요구르트)가 대표적인 경우다.

미생물이 사람들의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확인하고 있는 과학자들이 박테리아와 사람 뇌 간의 상관 관계를 밝혀내고 있다.   ⓒgeneralbacteriology.weebly.com/

미생물이 사람들의 마음을 변화시킬 수 있음을 확인하고 있는 과학자들이 박테리아와 사람 뇌 간의 상관 관계를 밝혀내고 있다. ⓒgeneralbacteriology.weebly.com/

요구르트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와 같이 인체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증가시킨다. 이런 유산균들은 비타민B와 비타민A, 비타민K 등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이는 전반적으로 신체를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소화기계통도 튼튼하게 해준다.

더보기

http://www.sciencetimes.co.kr/?news=%EB%AF%B8%EC%83%9D%EB%AC%BC%EC%9D%B4-%EB%AC%B4%EC%8A%A8-%EC%83%9D%EA%B0%81%EC%9D%84-%ED%95%98%EA%B3%A0-%EC%9E%88%EC%9D%84%EA%B9%8C

0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7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