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죽이려면 흥분시켜라

암세포 죽이려면 흥분시켜라

단백질 접힘 현상 안 일어나 결국 자멸

암을 퇴치하려면 억압하려 하지 말고 흥분을 시켜라! 그래서 균형을 깨뜨리면 쉽게 공략할 수가 있다. 마치 운동 경기에 나서는 선수한테 들려주는 이야기처럼 보인다. 그러나 과학자들에게도 이러한 전술이 통했다. 이제까지 암치료 약물들 대부분은 암세포를 억압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오히려 암세포를 자극시키고 활성화시켜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도 있다.

유도는 상대의 힘을 역 이용하여 상대를 무너뜨리는 기술이다. 그렇다면 암세포가 우리를 공격하기 위해 달려드는 그 순간은 암세포를 퇴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분자로 하는 유도(molecular judo)’ 기술을 터득한 과학자라면 말이다.

단백질 접힘은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생명현상이다.  최근 과학자들은 암세포를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활성화시켜 단백질 접힘을 불가능하게 해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을 개발했다  ⓒ 위키피디아

단백질 접힘은 생명체가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생명현상이다. 최근 과학자들은 암세포를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활성화시켜 단백질 접힘을 불가능하게 해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을 개발했다 ⓒ 위키피디아

암 유전자 자극시키면 다량의 단백질 생성

최근 과학자들은 암을 일으키는 유전자의 활동을 직접 봉쇄하는 대신 활성화 시켜 암세포를 죽이는 방법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효과를 입증했다. 다시 말해서 암이 스스로 과부하에 걸려 죽도록 만드는 것이다(관련 링크: http://www.genengnews.com/gen-news-highlights/to-kill-cancer-don-t-repress-it-excite-it/81251620/)

기사 더보기

http://www.sciencetimes.co.kr/?news=%EC%95%94%EC%84%B8%ED%8F%AC-%EC%A3%BD%EC%9D%B4%EB%A0%A4%EB%A9%B4-%ED%9D%A5%EB%B6%84%EC%8B%9C%EC%BC%9C%EB%9D%BC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