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축된 국내 제약시장… ‘세계화’가 답이다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위축된 국내 제약시장… ‘세계화’가 답이다

이재원 조선비즈

기자입력 : 2014.11.04 05:42


셀트리온세계 시장 노려 개발한 ‘램시마’… 유럽·일본 시장서 가격 경쟁력 갖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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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약회사들이 세계 시장 공략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고령화가 빨라지고, 혁신적인 신약(新藥)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전체 의약품 시장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약값 인하 정책과 다국적 제약사의 공세가 거세지면서 수익은 잘 나지 않는 환경이 됐다. 내수를 통한 성장에 기대기에는 한계가 오기 시작한 것이다. 신약 하나를 개발하는 데 수천억원의 비용이 들지만,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면 약 하나로 연간 수조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점도 이들이 해외로 눈길을 돌리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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