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 대한 새로운 혁명적 분류시스템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 대한 새로운 혁명적 분류시스템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4-02-26

새로운 명명시스템이 미국의 연구자들에 의해서 제시되면서 개별 생명체의 유전자 염기서열에 기반한 방법으로 기존의 린네 시스템 (Linnaeus system)을 넘어설 수 있다. 이 방법은 좀 더 엄격하고 확실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현재 생물학적 분류 시스템에서 이름이 변경될 수 있는 가능성에 반해서 이 새로운 명명법은 영구적일 수 있다. 이 코드는 또한 한 생명체의 물리적인 특징을 다른 것과 비교분석이 필요한 현재의 기나긴 과정 없이 명명할 수 있다. 또한 이 염기서열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균류 및 식물, 동물에 적용될 수 있으며 지구성의 모든 생명체에 대한 표준화된 명명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미국 버지니아 공대 (Virginia Tech)의 연구자들은 유전자 염기서열에 근거하여 생명체의 이름과 분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으며 과학자들이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 대해서 전례 없는 특정성을 가지고 소통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학술지인 <PLoS ONE>지에 발표된 논문에서 보리스 비나처 (Boris Vinatzer)는 현재 생물학적 명명시스템을 넘어서 개별 생명체의 염기서열에 근거한 새로운 시스템을 제안했다. 이 시스템은 좀 더 엄격하고, 정확하고 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여 박테리아와 균류, 식물과 동물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버지니아 공대의 식물명리학, 생리학과의 교수인 비나쳐는 새로운 분류모델로서 생명체의 정체를 분명히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칼 린네 (Carl Linnaeus)가 개발한 명명법을 좀 더 심화시켰다. 전세계 과학자들은 220년 전에 린네가 만든 분류법을 사용해왔다. 

기사를 더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44923

0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17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