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표적항암신약’ 개발 박차

한미약품, ‘표적항암신약’ 개발 박차
[기업진단] 기술수출 등 암치료 새 패러다임 연다!
newsdaybox_top.gif

2014년 12월 23일  08:40:18
이승호 기자 btn_sendmail.gif dw@doctorw.co.kr newsdaybox_dn.gif

   
▲ 한미약품은 ‘HM61713’, ‘포지오티닙(Poziotinib)’, ‘HM95573’ 등 크게 3가지 표적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류가 극복하지 못한 치명적 질환인 암(癌)은 현대인들에게 여전히 공포의 대상이다.

특히, 항암제가 암세포는 물론 정상세포까지 공격해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구토에 시달리는 암 환자들, 약물에 내성이 생겨 더 이상 치료를 하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는 환자들을 직간접적으로 목도하면, 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 휩싸이게 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고 있는 항암제는 이 같은 암에 대한 공포를 해소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암세포와 정상세포 모두를 공격하는 기존 세포독성 항암제에서 암세포만을 타겟팅해 사멸시키는 표적항암제가 대세인데, 이는 효과는 높이면서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약물 내성이 생긴 환자들에게 투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기사 더보기

http://www.doctorw.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052

0 Comments

Leave a reply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Sending

©2010-2024 Medicinal Bioconvergence Research Center. All rights reserved.

Log in with your credentials

Forgot your details?